풀림 방지 SY너트
SY-NUT원리(볼트너트체결)
진동이 존재하는 구조물 체결은 SY-NUT
SY-NUT(열차탈선, 철탑붕궤, “유연성 확보”)
철도 레일의 체결과 기관차 송전선탑 교량의 상판빔 건설구조물의 빔과 각종 중기계(군사용 탱크 및 자동차, 비행기 등)등 진동과 충격이 존재하는 모든 구조무루 체결에 안전하고 되풀리지 않는 풀림 방지 볼트너트의 제공
“유연성 문제”
SY-NUT(구조물의 진동 충격으로 인한 풀림 방지)
구조물 체결체의 필수품인 볼트와 너트의 구조적 문제점인 진동과 충격으로 인하여 되풀려지는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결한 SY-NUT 풀림방지 볼트 너트
SY-NUT(느슨한 체결상태) OK
본 제품의 특징은 임의의 체결 종지점에서 적당히 느슨하게 죄인 상태에서도 되풀림 현상 없이 체결상태가 유지되는 것입니다.
- 철도 선로의 파열된 콘크리트 침목
서로 다른 재질 측 예로서 콘크리스 침목과 레일을 체결할 경우 지나치게 죄이면 콘크리트 파열로 열차 안전에 위험을 느슨하게 죄면 체결상태가 불안전하여 역시 열차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 포크레인 관절부; 지나치면 회전이 억제되고 느슨하면 불안전, 위험.
- 포크레인 관절부; 지나치면 회전이 억제되고 느슨하면 불안전, 위험.
SY-NUT 기술 우수성
1. 기존 방식은 풀림을 방지하기 위해 너트를 여러 개 덧채우거나
2. 볼트와 너트에 구멍을 뚫어 분할 핀을 삽입시켜 풀리지 못하게 하거나
3. [환형코일] 스프링 으로 너트 나사 사이의 공간을 메우는 방법을 사용 하였습니다.
4. 본 SY-NUT 제품은 나사의 조임 방향으로는 정상적으로 회전하여 조일 수 있도록 하고
5. 풀리는 쪽으로는 회전할 수 없도록 걸림 키를 만들어 끼워 평상 시는 절대 풀림을 방지하고
6. 유지 보수 시에는 복스 렌치 로 눌러서 해지하고 풀 수 있도록 설계 되었 읍니다.
7. 유격이 필요한 구조물 체결에 는 (적당하게 또는 느슨하게 조여도) 반대방향으로는 절대 풀리지 않으며
8. 우천 등으로 인한 수분 유입 으로 금속의 부식(산화) 되어 오래 사용 할 수 없거나 해체 점검 시 풀 리지 않아 파손하여 해체 하는 등 어려움이 많으나
9. 본 SY-NUT 제품 은 비금속 스텐 또는 합금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윤활유 (구리스) 도포 등으로 산소와 수분을 효과적으로 차단시켜 부식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기존 A형과 SY-NUT 비교
기존 B형과 SY-NUT 비교
기존 B형과 SY-NUT
기존 제품과의 비교 현장 철도의 선로 전화기의 핵심부품으로 열차 진동으로 인한 풀림을 방지하고자 많은 부품을 이용하고 있는 기존의 모습
기존 B형과 SY-NUT
기존 제품과의 비교 현장 철도의 선로 전화기의 핵심부품으로 열차 진동으로 인한 풀림을 방지하고자 많은 부품을 이용하고 있는 기존의 모습
가운데 키와셔 좌우 양단 너트에 형성된 톱닛발 사이에 걸리는 구조로 공구를 사용한 인위적 해지 없이는 풀리지 않는다.
유사제품 비교표
SY-NUT | B사 | C사 | D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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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형태 | ||||
원리 | 키와셔내장(스텐,합금) | 재질:플라스틱 | 해리코일내장 | 볼트 천공 분할핀 사용 |
장단점 | 자유로운 체결중지 윤활유 도포 권장 |
윤활류에 재질변경 | 윤활류 도포 난해 | 재사용시 볼트 재천공 |
SY-NUT 적용(차량, 엔진)
철도 레일의 체결과 기관차, 송전선로(철탑) 교량의 상판빔 건설구조물의 빔과 각종 중기계(군사용 탱크 및 자동차, 비행기 등)등 진동과 충격이 존재하는 모든 구조물 체결에 안전하과 되풀리지 않는 볼트 너트의 제공
선박 엔진 수많은 볼트로 체결되어 있다.
SY-NUT 적용
종래형 선로전환장치로 풀림을 방지하기 위하여 2중 3중으로 덧채워 사용하고 있다.